코러 피싱톡은 코러낚시 회원님들이 자유롭게 낚시생활과 정보를 공유할 수 있는 커뮤니티 공간입니다.
바다낚시 강좌

고등어 | 바다좌대에서 전갱이, 고등어낚시방법과 포인트

페이지 정보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14-02-07 21:14 조회9,157회 댓글0건

본문

해상의 좌대에서 참돔, 볼락, 열기, 고등어, 전갱이낚시를 할 수 있는 바다좌대 낚시가 성행을 하고 있습니다.  
해상의 좌대낚시터는 바다의 가두리를 끼고 있어서 남해, 서해의 다도해에 집중적으로 분포해 있습니다.
서해 좌대는 겨울에는 휴업을 하고 남해안의 좌대는 사계절 내내 영업합니다.

출항지의 좌대 매표소나 낚시배와 연계되어 있는 낚시점에서 좌대에서 잘 잡히는 어종을 확인한 후에 추천하는 미끼 및 채비를 구입합니다.
1~2만원이면 편대채비와 카드채비, 미끼용 크릴을 구입할 수 있습니다.
10호 봉돌을 주로 사용하고 한두 단계 더 무거운 봉돌과 가벼운 봉돌을 준비하여 가면 상황에 따라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좌대 이용료는 선비 포함하여 3~5만원입니다.
 
바다 좌대에서 전갱이, 고등어 낚시방법과 전갱이, 고등어낚시 포인트를 알려 드릴게요.
 
 
 
 
 

 
 
 
 
첫번째, 외해 포인트는

외해와 마주보는 장소로 좌대 주변에서 서식하는 고기들보다 조류를 타고 들어온 고기들이 많습니다.
좌대에서 보기 드문 고기와 큰 씨알이 낚입니다.
 
고등어, 전갱이낚시방법은 물때에 영향을 받기 때문에 일정 시간동안 입질이 없으면 다른 장소로 이동하는 것이 좋습니다.
바다 상황을 판단할 수 있는 경험자에게 적합한 자리입니다.
 
 
 
 
두번째, 사료 포인트는
 
가두리 그물망 주변에 양식용 사료가 많이 들어간 자리입니다.
제대로 어종들이 모인 장소에서는 짧은 시간에 마릿수의 조과가 가능한 특급 전갱이, 고등어포인트입니다.
 
가두리와 가두리 사이 좁은 다리에서 낚시를 해야 하므로 불편하고 여성과 어린이는 위험한 장소 입니다.
좁은 공간에서 낚시해야 하므로 2m 내외의 짧은 낚시대가 유리합니다.
 
 
 

세번째, 고정 로프 포인트는
 
바다에서 좌대를 고정하기 위하여 묶어놓은 로프 주변입니다.
오래된 로프 주변에는 굴이나 해초, 작은 갑각류도 서식합니다.
 
고정 로프는 이중 삼중으로 얽혀 있어서 로프를 묶어놓은 구조물들이 바닥에 있기 때문에 물고기가
서식하기 좋은 장소들이 자연스럽게 형성된 장소입니다.
조과가 뛰어나므로 자리다툼이 심한 곳입니다.  

로프 포인트에서 전갱이, 고등어낚시방법은 채비가 걸리기 쉽고 캐스팅할 때도 주의해야 합니다. 

 
 
 
네번째, 수중 장애물 포인트는
 
인공 장애물이 있거나 바닥에 여가 형성되어 있어서  전갱이, 고등어가 잘 낚이는 포인트입니다.
물 밖에서는 보이지 않기에 낚시터 주인들이 장애물 위치를 알려줍니다.
 
낚시자리가 편안하고 좌우 공간이 넉넉하기 때문에 초심자라는 이곳에서 낚시할 것을 권합니다.
모여서 휴식을 취할 수 있고 식사도 할 수 있어서 낚시터에서 베이스캠프 역할을 합니다.
 
 
 
 
 
 
좌대에서 고등어, 전갱이낚시 방법은 먼저 온 사람의 채비로 낚시하는 것이 좋습니다.
판단이 서지 않을 경우에는 바늘이 5개 달린 카드채비를 사용합니다.
어종에 관계없이 낚을 수가 있기 때문에 탐색 채비로 적합합니다.
투두둑 하는 입질이 손으로 전해 올 때 낚시대를 들어 올리면은 가지바늘에 달려 있는 고등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좌대 주변의 포인트에는 특정 수심에서 입질이 집중되지만 바닥이 보일 정도의 얕은 수심에서도 전갱이, 고등어는 낚이기도 합니다.
바닥층에서만 입질이 들어 온다면 바늘이 1~2개 달린 편대채비가 유리합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주)코러 [41055]대구시 동구 부동 633-1 (동구 옻골로 59길) 대표 : 최성도 사업자 번호 : 502-86-29225 통신판매업신고 : 2014-대구동구 - 0150호 고객센터 대표전화 : 1588-6366 Fax : 053-981-6189 이메일 : ktfm@klfishing.com LG U+ 구매안전 서비스 고객님은 안전거래를 위해 현금등으로 5만원이상 결제시 저희 쇼핑몰에서 가입한 구매안전서비스,소비자피해보상보험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