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러 피싱톡은 코러낚시 회원님들이 자유롭게 낚시생활과 정보를 공유할 수 있는 커뮤니티 공간입니다.
바다낚시 강좌

참돔 | 선상찌낚시 참돔낚시방법

페이지 정보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14-05-22 15:41 조회11,193회 댓글0건

본문

참돔을 제일 확실하게 낚는 참돔낚시방법에는 역시 선상찌낚시가 있습니다.
 
참돔들이 회유하는 물골에 닻을 내린 뒤 크릴 밑밥을 조류에 흘리며 참돔들을 집어해 낚는
선상찌낚시는 다른 장르에서는 경험하기 힘든 폭발적인 입질을 경험해 볼 수 있습니다.
동서남해 어디에서나 잘 먹히고 시즌도 크게 가리지 않습니다.

참돔낚시를 즐길 가장 쉬운 낚시 방법이자, 참돔들을 만날 확률이 가장 높은 장르가 바로 선상찌낚시입니다.
참돔포인트는 선장이 알아서 선정을 해주며 능숙한 선장은 입질지점까지 잡아줍니다.

낚시인들은 배 난간에 기대서서 옆 사람들과 채비가 엉키지 않게 주의하고 낚시줄을
풀어주기만 하면 참돔들을 낚을 수 있습니다.
 
 
 

 
 
 
선장이 밑밥망에 계속해서 냉동크릴을 넣어 집어시켜 주니 낚시인들은 밑밥 품질도 할 필요 없습니다.
크릴 밑밥에 참돔들이 한번 붙으면 다른 장르에서는 보기 힘든 마릿수의 조과를 올릴 수 있습니다.
 
또 갯바위에서 감당하기 힘든 대형 참돔들도 상대할 수 있고,
대형 참돔들을 만날 확률도 상대적으로 높다는 점이 장점입니다.
 
단점이라고 한다면 갯바위 참돔낚시에 비해 손맛이 조금 떨어지고,
참돔지깅처럼 돌아다니지 않고 한 자리에만 가만히 머물러 있다는 것입니다.
 
손쉽게 낚시를 할 수 있고 조과가 좋아서 참돔 배낚시는 참돔이 비치는 곳이라면 어디에서든지 합니다.
 
서해의 군산과 서천 또는 남해안 전역, 그리고 제주도에서 이루어지고 있으며
최근에는 동해남부의 경주와 포항에서도 참돔 배낚시가 간간히 이루어지고 있다고 합니다.
선상 참돔낚시는 선장의 지시에 잘 따라야 조과도 좋습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주)코러 [41055]대구시 동구 부동 633-1 (동구 옻골로 59길) 대표 : 최성도 사업자 번호 : 502-86-29225 통신판매업신고 : 2014-대구동구 - 0150호 고객센터 대표전화 : 1588-6366 Fax : 053-981-6189 이메일 : ktfm@klfishing.com LG U+ 구매안전 서비스 고객님은 안전거래를 위해 현금등으로 5만원이상 결제시 저희 쇼핑몰에서 가입한 구매안전서비스,소비자피해보상보험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