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러 피싱톡은 코러낚시 회원님들이 자유롭게 낚시생활과 정보를 공유할 수 있는 커뮤니티 공간입니다.
바다 루어 강좌

농어 | 농어루어낚시 - 캐스팅,고앤스톱,저킹,트위칭

페이지 정보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15-09-12 10:18 조회6,490회 댓글0건

본문

●  농어루어낚시 필수 상식


캐스팅 - 캐스팅은 대끝에서 루어를 1m 정도 늘어뜨리고 난 후 던져주는 것이 버트캐스팅이 기본입니다.

무거운 루어를 캐스팅할 때에 생기게 되는 저항을 줄이고 낚싯대를 휘두르는 과정에서

생기게 되는 원심력과 반발력을 최대한 이용하여 조금이라도 더 멀리 루어를 날릴 수 있습니다.


고앤스톱 - 릴링을 하고있다가 멈추기만 해도 미노우의 액션이 달라집니다.

그렇기 때문에 일정한 속도로 릴링했을 때에 반응이 없게 된다면 릴링 속도에 변화를 주어서

미노우의 액션에 변화를 주어야 합니다.

미노우를 졸졸 따라오던 농어들이 미노우의 액션이 멈칫하게 되거나 미노우가 뒤집어지는 순간 입질합니다.

가장 많이 활용하고 있는 액션이 고앤스톱으로 루어를 감아주다가 가끔 릴링을 멈추어 주게 하는 것입니다.

참고로 야간낚시 를 할때에는 빠른 액션은 금물입니다.

액션의 강도나 정확성보단 농어들이 미노우를 식별할 수 있는 시간을 주는 것이 먼저입니다.

야간에 농어들을 노릴 때에는 천천히 감아 들이게 하는 슬로우 리트리브가 기본인데,

릴 핸들을 1초에 한 바퀴 돌려준다는 생각으로 천천히 감으면 됩니다.


저킹·트위칭 - 낚싯대를 아래로 쳐서 저킹이나 트위칭을 하게되면 루어가 뒤집어지게 되면서

반짝이는 플래싱 효과를 낼 수 있습니다.

갑작스러운 강한 액션에 농어들이 반사적으로 입질을 할 수도 있고

놀라서 달아나고 있는 먹잇감이라고 판단하여 필사적으로 덮칠 수도 있습니다.


컬러 선택 - 물색이 탁할 때에는 루어의 컬러를 밝고 진한 것을 선택합니다.

빨간색의 경우에는 채도가 높으며 빛의 스펙트럼 파장이 길기 때문에

탁한 물속에서도 잘 보이고 있는 색 중에 하나 입니다.

보라, 검정, 빨간색이 탁한 물에서도 잘 보입니다. 물색이 맑을 때에는 자연스러운 내추럴 컬러가 좋습니다.

내추럴 컬러는 다양한 색이 혼합되어 있어 각도에 따라서 다양한 빛을 내며

주변의 암초나 해초에 자연스럽게 매치해 줄수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크기 선택 - 물색이 탁할때에는 큰 루어를 사용해서 파장을 많이 일으키고 물색이 맑아서 농어들의 경계심이 강해져 있다면 실제 베이트피시들과 같이 자연스럽게 움직이는 것을 고릅니다.  

1442020711.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주)코러 [41055]대구시 동구 부동 633-1 (동구 옻골로 59길) 대표 : 최성도 사업자 번호 : 502-86-29225 통신판매업신고 : 2014-대구동구 - 0150호 고객센터 대표전화 : 1588-6366 Fax : 053-981-6189 이메일 : ktfm@klfishing.com LG U+ 구매안전 서비스 고객님은 안전거래를 위해 현금등으로 5만원이상 결제시 저희 쇼핑몰에서 가입한 구매안전서비스,소비자피해보상보험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