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러 피싱톡은 코러낚시 회원님들이 자유롭게 낚시생활과 정보를 공유할 수 있는 커뮤니티 공간입니다.
바다 루어 강좌

가자미 | 바다낚시 루어 크기 선택방법 - 조류가 빠르며 물색이 탁하다면 큰루어를 씁니다.

페이지 정보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16-07-18 23:23 조회3,207회 댓글0건

본문


얼만큼 큰 루어를 사용하여야 하는가에 대하여 정답이 없습니다.

하지만 바다 상황과 고기의 활성도에 따라서 큰 것과 작은 것을 구분하여서 사용하는 기준은 있습니다.

큰 루어는 빠른 조류와 탁한 물색에서 사용하시면 효과적입니다.

루어는 물속에서 움직일 때에 파장을 내어서 대상어에게 활성, 위치와 크기등의 정보를 전달합니다.

​ 대상어는 눈으로 먹이감을 식별합니다.

하지만 그것보다도 측선으로 파장을 감지하며 먹이감인지 판단한 후에 루어를 덮칩니다.

​ 하지만 조류가 빠른 포인트에서는 파장이 제대로 전달되지 않으므로 평소보다도 더 큰 루어를
사용하여야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 주변에 잡음이 많으면 소리가 전달이 되지 않는 것과 같은 원리 입니다.

반대로 조류는 흐르지 않거나 약한 포인트에서는 루어의 크기를 줄여햐 할 필요가 있습니다.

큰 파장이 여과가 없이 전달 된다면 대상어는 경계심을 가지며 자신보다 큰 고기라고 여기고 입질을 하지 않습니다. ​



​ ​ ​ item_97642_1468851738.jpg



​ 공략하려는 대상어가 크면 그것에 맞는 큰 루어를 사용하여도 되지만 조류가 약한 포인트에서
볼락이나 전갱이등의 작은 대상어를 공략한다면 작은 루어가 더 효과적일 수가 있습니다.


물색이 탁할 경우에도 평소보다는 큰 루어를 사용해야 합니다.

물색이 탁하면 대상어는 가시거리가 줄며 활동범위가 줄어들게 됩니다. ​

그래서 적극적으로 사냥을 하지 않고 베이트피시가 지나가는 길목에 숨어 있으면서 먹이감을 기다리며,
파장이 전달되지 않는다면 루어들을 식별할 수가 없기에 되도록이면 큰 루어를 사용합니다. ​


또한 물색이 탁할 경우에 먼 포인트에 있는 대상어에게 어필을 하기 위해서 큰 루어가 효과적입니다.

물색이 탁할 경우에는 루어가 가짜라는 것을 쉽게 들키지 않기에 조금 큰 것을 사용하여도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

반대로 물색이 맑으면 루어의 크기를 줄이는 것이 좋습니다.

물색이 맑을 경우에 가장 많이 겪는 현상이 바로 숏바이트 입니다. ​

즉 대상어가 루어들을 따라 왔다가 루어가 가짜라는 것을 알고
툭~~ 건드리고 돌아가거나 입질을 하지 않는 것 입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주)코러 [41055]대구시 동구 부동 633-1 (동구 옻골로 59길) 대표 : 최성도 사업자 번호 : 502-86-29225 통신판매업신고 : 2014-대구동구 - 0150호 고객센터 대표전화 : 1588-6366 Fax : 053-981-6189 이메일 : ktfm@klfishing.com LG U+ 구매안전 서비스 고객님은 안전거래를 위해 현금등으로 5만원이상 결제시 저희 쇼핑몰에서 가입한 구매안전서비스,소비자피해보상보험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